애니파이브시스템(대표 김기종)의 지재권 통합관리 솔루션 ‘아이핌스 포털’은 하반기 히트상품 추천상품 부문에 선정됐다.
이 솔루션은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재권 출원 단계부터 등록 완료까지 통합관리 기능을 제공했던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 진화한 것이다. 회사는 지재권을 이른바 ‘융합형 비즈니스 모델’로 재탄생시켜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전략 상품으로 내세웠다.
기존의 지재권 출원·등록·유지 관리 외에 △시장 및 기술 선행조사분석 기능 △기술이전 거래 및 사업화 기능 △지재권 자료에 대한 정보보호 기능 강화 △경쟁사 분석 및 지재권 창출지원 기능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한 그룹웨어 기능 △글로벌 표준의 개발 프레임워크 탑재 △다양한 부가서비스 연계기능 제공 등을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아이핌스는 현재 관련 시장에서 다수의 레퍼런스(실적)를 확보한 바 있으며 특히 대기업과 대규모 공공사이트에서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아이핌스는 또 지역대학 지재권 솔루션 보급사업, 중소기업 표준 지재권 관리 솔루션 공급사업, 해피 CEO 지재권 솔루션 보급 사업 등 다양한 국책과제 사업에 공급해 이목을 끌기도 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난달 국제특허 전시회에 아이핌스 포털을 출시해 국내외 여러 고객들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IPR(Intellectual Property-R&D) 기반의 연구개발(R&D)과 관련해 사업발굴 및 성과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발전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내년에는 아이핌스 포털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IP서비스 및 기술이전 사업화 허브 구축을 목표로 삼아 본격적인 해외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우리 솔루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