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리서치(대표 김창원)는 디지털 방송 전환 시기에 발맞춰 성공적인 HD 디지털 전환과 차세대 문자발생기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력 상품은 HDX 어드밴스 시리즈로, 독자적인 실시간 3D 그래픽 처리 기술과 방송 기술이 결합된 고품격 모션그래픽 CG 시스템이다.
국내 HD 문자발생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HDX 어드밴스 시리즈는 8000A, 7000A, 5000A 세가지 모델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뛰어난 실시간 송출 성능과 안정성으로 방송국 등에서 그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90여개 이상의 방송국에서 500여대 이상 운용되고 있는 이 제품군은 강력한 3D 그래픽 엔진을 탑재, 다양한 실시간 모션 그래픽과 다이내믹한 효과를 자랑한다.
특히 올해 출시된 HP의 그래픽 워크스테이션 새 모델인 Z시리즈를 채택하여 컴퓨팅 성능과 그래픽, 영상처리 성능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사용자의 작업 속도 향상을 위해 요구에 따라 추가적인 하드웨어 옵션이 가능해 HD/SD 문자발생기의 그래픽, 영상 작업을 하는데 있어 효율성을 자랑한다.
HDX 어드밴스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HDX 8000A 모델은 매트록스의 X.mio 2를 탑재함으로써 영상과 그래픽의 합성 처리, 라이브 영상의 프레임 처리 방법에서도 개선된 기술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다.
김창원 사장은 이 제품에 대해 “2005년 출시 이후 꾸준한 기술 개발과 고객 만족 서비스로 국내 문자발생기 시장에서 우위를 달리고 있으며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해외 수출로 국내 그래픽 솔루션으로서의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며 “방송용 문자발생기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