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인기상품 II] 품질우수-한미일렉트릭 `그린 콘센트`

[2009 인기상품 II] 품질우수-한미일렉트릭 `그린 콘센트`

  한미일렉트릭(대표 이은광)의 ‘그린 콘센트’는 절전·절약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녹색성장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기존에 연결 기능만을 구현하는 콘센트가 아니라 스스로 전력 사용량을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린 콘센트의 가장 큰 특징은 전자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을 때 이를 감지해 전원을 차단하는 것이다. 단순히 전기 소모량을 줄여주는 기능 외에 안전성도 대폭 강화됐다. 전자·전기제품 사용시 가장 위험한 것은 누전으로 인한 화제다. 그린 콘센트는 화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과부하를 예방할 수 있도록 차단 기능이 추가돼 전선의 열화를 방지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올해 5월 전자파연구원으로부터 안전인증을 획득했으며, 7월에는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e마크 인증도 받았다. 아남르그랑의 자체 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했고, 성능 개선 작업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현재 한미일렉트릭은 공급망 확대를 위해 전국에 대리점망을 구축하고 있다.

한미일렉트릭은 지난해 설립된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개발 전문 기업으로 일반가정, 사무실 등에 사용되는 전기콘센트를 지능화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홈네트워크와 연동해 전기 절약을 돕고, 그린에너지 정책의 필수 요인으로 꼽히는 대기전력 1W 미만을 구현하기 위해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2007년부터 모기업인 한미전기통신공사에서 그린콘센트 개발을 시작해 현재까지 약 10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했다. 특허를 통해 기술력을 보호받고 있으며, 벤처기업으로 등록돼 공신력도 인정받고 있다.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성능 개선을 위해 부설연구소 개설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