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 온라인게임-한빛소프트 `에이카온라인`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 온라인게임-한빛소프트 `에이카온라인`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가 만든 에이카온라인(이하 에이카)은 1000 대 1000이라는 거대한 전쟁을 즐기는 동시에 보조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저사양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에이카의 핵심은 단연 대규모 채널전쟁이다. 에이카의 모든 전사는 엘터(Elter)로 불린다. 엘터는 최대 128명의 모임이다. 4개의 엘터 512명이 리전 연합체를 구성한다. 다른 리전 연합과 공성전을 치러 승리하면 국가의 통치권을 가져간다. 이 국가를 지배하게 되는 리전 마스터 ‘마샬’은 적국에 선전포고를 하거나 채널의 재정, 외교권 등을 관리하게 된다. 시민 엘터는 다른 지역으로부터 조공을 받으며 부를 키우기 위해 노력한다.

 한빛소프트 측은 “누구나 쉽게 대규모 전쟁에 참여하도록 레벨업 및 무기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레벨이 낮다고 지레 포기할 필요는 없다”고 전했다.

 ‘프란’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프란은 보조 캐릭터로 게임 안에서 애완동물처럼 키울 수 있다. 각종 성장 아이템, 캐릭터와의 대화, 퀘스트 수행 등의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요정기부터 유아기, 청소년기를 거쳐 성인이 될 때까지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겪으며 보조적 재미를 선사한다. 에이카는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 중 퀘스트를 수행하고 프란을 소환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캐릭터별 레어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에이카는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에서는 기대되는 게임 1위로 꼽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