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 온라인게임-갤럭시게이트 `카로스온라인`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 온라인게임-갤럭시게이트 `카로스온라인`

 갤럭시게이트(대표 홍문철)이 개발하고 KTH(대표 서정수)가 서비스하는 ‘카로스 온라인’은 전투와 사냥이라는 ‘정통’을 고수하면서도 낚시, 채광 시스템 등 다양한 잔재미를 보강한 온라인롤플레잉게임이다. 핵심요소인 전투모드와 경제 시스템을 중심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광산을 차지하기 위한 대규모 공성전을 즐길 수 있다.

 카로스의 전투의 핵심은 ‘플레타 잼’이다. 이는 플레타 에너지가 응축돼 만들어지는 물질로, 각종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플레타는 일정 레벨 이상의 캐릭터에게 고유 스킬과 아이템도 부여한다. 플레타 잼은 제작상인 NPC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만들 수 있다. 플레타 잼을 만들 때마다 필살기를 구사하하는 데 쓰이는 플레타 포인트가 쌓이는데, 누적된 양에 따라 추가적인 경험치도 얻을 수 있다.

 캐릭터 선택은 인간, 데몬, 세로인 등 3개 종족 중 하나로 이뤄진다. 근접전투와 팀플레이에 뛰어난 휴먼종족과 어둠의 힘을 바탕으로 빠른 공격과 마법을 선보이는 데몬 종족, 화려한 마법과 원거리 특화 공격을 구사하는 세로인 종족이 주인공이다. 각 종족은 7가지의 기본 직업을 갖는다. 여기에 2회의 전직을 거치고 고유 스킬 외에 2회에 걸쳐 다른 직업의 기술도 배울 수 있다. 이런 변화와 조합으로 최대 168개의 세분화된 특성을 지닌 캐릭터를 유저 취향에 맞게 만들어 낼 수 있다.

 무기나 방어구 등을 획득하기 위해 광산에서 광물을 채취해야 하는데 이 광산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전쟁이 펼쳐지게 된다. 대규모 전쟁에서는 콘솔 게임에 뒤지지 않는 화려한 움직임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