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엔소니 ‘블레이드마스터4-­레전드’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엔소니 ‘블레이드마스터4-­레전드’

 엔소니(대표 문성훈)의 ‘블레이드마스터4-레전드’는 모바일게임 수준을 뛰어넘어 PC 수준에 견줄 만한 그래픽과 재미 위주의 진행이 특징인 모바일 액션 롤플레잉게임(RPG)이다. 마법의 힘을 수호하는 영웅들의 모험 이야기를 다룬 게임으로 블레이드마스터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PC와 콘솔 RPG에 가까운 플레이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기존의 톱 뷰 액션 RPG에서 보여주지 못한 세밀한 동작과 이벤트 연출이 기존 게임과 차별성을 갖는다. 캐릭터 선택에 따른 멀티 시나리오, 동료와 함께하는 파티 시스템, 다양한 기능을 갖춘 펫 시스템도 게임의 특징이다. 이밖에 부직업으로 아이템을 직접 제작할 수도 있고, 본 게임 외의 미니게임이나 네트워크 관련 시스템도 블레이드마스터4만의 강점이다.

 블레이드마스터4는 각기 다른 클래스의 두 주인공을 플레이함으로써 멀티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 또 동료 서포트 시스템을 도입해 각 캐릭터 별로 동료 캐릭터와 함께 시나리오를 진행하며, 아기자기한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네트워크 연동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서버에 등록된 이용자와 대결을 펼치거나 던전을 함께 누빌 수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인 뛰어난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 주인공 캐릭터, 배경, 몬스터 등 모든 부문에 전용 일러스트를 도입했다. 또 특수효과로 중무장한 전투 및 안정적인 색감, 귀여운 SD(Super Deformation) 풍의 캐릭터 그래픽도 완성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