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앤비소프트(대표 최동완)의 ‘파티천국’은 보드게임과 미니게임이 혼합된 퓨전 모바일게임으로, 말판 맵을 이동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게임에서 경쟁하는 내용이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혼자하는 것이 아니라 개성있는 게임 속 NPC와 함께 즐기는 4인이 경쟁해 박진감을 더한다.
파티천국은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를 위해 게임 나열식의 획일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탈피, 이미지 위주의 새로운 UI를 채택했다. 이용자는 4개의 파티 테마를 선택해 각기 다른 느낌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각 테마 별로 6개의 경쟁게임이 담겨 있다. 일반 파티와 보스 파티로 나뉘어 있어 다양한 난이도를 즐길 수 있고, 각기 다른 방식의 미션모드로 지루할 틈이 없다.
파티천국은 4인 게임 24종, 팀 게임 24종, 파티모드 8종, 미션 4종, 랭킹도전 모드 10종 등 총 70종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 게임에서 캐릭터 4명이 등장해 실시간 경쟁으로 진행된다.
각 게임은 보다 현실감 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개발된 현실적인 물리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속도/가속도 적용으로 현실감을 부여했고, 빙판 미끄러짐을 위한 마찰력이나 충격량 계산을 통해 밀어내기도 구현했다. 게임의 실시간 순위에 따라 변화하는 캐릭터들의 재미있는 표정을 이모티콘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웃기·울기·화내기 등 실제를 방불케 하는 다양한 연출도 게이머를 즐겁게 한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