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는 기업과 조직 내·외부의 효율적인 협업과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지원하는 새로운 ‘애크로뱃닷컴(Acrobat.com)’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애크로뱃닷컴은 어도비가 플래시 플랫폼을 근간으로 웹 콘퍼런싱과 PDF 등 자사의 기술을 총망라해 웹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Cloud) 서비스이다.
애크로뱃닷컴은 사용자에게 편리한 파일의 저장과 공유, PDF 파일 변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설치, 여러 명이 동시에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회의 등의 다양한 기능을 웹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조직 내·외부에서 운영시스템이나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온라인 협업 환경을 지원한다.
애크로뱃닷컴은 쉽고 간편한 사용자 화면을 통해 협업에 필요한 더욱 다양하고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폰 엑세스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온라인 업무를 가능하도록 하여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애크로뱃닷컴에 온라인으로 등록한 사용자는 총 5건의 PDF 파일 변환과 100건의 파일 다운로드, 동시에 3명과 온라인 회의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아이폰과 블랙베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애크로뱃닷컴은 PDF 와 웹 채팅에 한글을 지원한다.
박민형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전무는 “애크로뱃닷컴은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는 완벽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한다”며 “이는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일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