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11·12월 수상작-심사평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11·12월 수상작-심사평

 일반SW부문 수상작인 ‘제니퍼(JENNIFER(제니퍼)’는 자바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전문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솔루션이다.

 그동안 국내 성능 모니터링 시장은 실용성이 떨어진 외산 제품만이 존재했고 시스템 담당자들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해 개발됐다.

 특히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를 중심으로 처리되는 모든 트랜잭션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써 문제의 유무를 손쉽게 파악하고 시스템의 안정화를 이룰 수 있는 점과 단기간에 외산 경쟁 제품을 제압하며 높은 시장 점유율 형성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향후 꾸준한 제품 업그레이드 계획과 모니터링 방법을 3D 환경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의 개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임베디드 SW부문 수상작인 ‘로그센터(LogCenter)’는 전산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로그파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시스템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시간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이다.

 사이버 범죄의 위협과 피해가 늘어나면서 로그 분석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 짐에 따라 단순 백업위주의 로그 수집에서 벗어나, 보다 효율적으로 로그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특히 대용량 원본로그 분석 엔진을 탑재하여 문제 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유연한 수집방식을 사용하여 연동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것이 점과 로그 포맷에 국한 받지 않는 실시간 분석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향후 다양한 시장의 요구사항들을 반영해 인터페이스 강화나 검색 속도 등의 성능이 개선된 제품을 개발 진행 중에 있고, 내년 중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