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카아이티(대표 배춘기 www.orcait.net)는 자동차 부품제조업체인 모토닉의 한국, 중국, 인도 법인 글로벌 ERP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 구축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오르카아이티는 미국 ERP업체 QAD와 프로그레스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모토닉은 LPG 자동차에 적용되는 액상 분사시스템(LPi)의 제조 기술 전문 기업으로, 거래소 등록법인으로서 K-IFRS, 내부 프로세스 개선, 글로벌 통합이 최근 현안으로 떠오른 상황이다. 이번 QAD EA(Enterprise Application) 제품 적용을 통해 기업 정보시스템 고도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QAD EA 솔루션은 미국 QAD사의 제품으로, 지금까지 ‘MFG/PRO’로 잘 알려져 있다. 전세계 8000여 사이트에서 운영 중이며 ROI(Return On Investment),TCO(Total Cost of Ownership)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고 있다.
오르카아이티는 2009년 초에 선박운영 회사에 QAD EA 제품을 적용한 바 있으며, 현재 국내 최대의 자동차 와이어하네스 제조 업체인 유라코퍼레이션의 러시아 법인에 QAD EA제품을 구축 중이다.
QAD EA솔루션은 하나의 DB에 다국적 회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고, 관계사간의 정보를 공유·통합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전산인력이 부족한 회사에서 빠른 시스템 구축과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
또 시스템에 그래픽 디자인 방식의 레포팅툴이 탑재 돼 있어 모든 보고서의 유형을 쉽고 빠르게 작성할 뿐 아니라, 구축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