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대표 변진석)는 모바일 기기에 저장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하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 시리즈를 선보였다.
안티바이러스를 내장한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모바일 에디션 6.0’ △네트워크 및 이메일 접근권한을 허용한 ‘시만텍 네트워크 액세스 컨트롤 모바일 에디션 6.0’ △애플리케이션 설치와 업데이트를 지원한 ‘시만텍 모바일 매니지먼트 7.0’ △모바일 기기 관리 및 제어용 ‘시만텍 모바일 매니지먼트’ 등이다.
특히 이 모바일 보안 솔루션은 데스크톱·랩톱·서버·모바일 기기들에 대해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시만텍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바탕으로 구현, 단일 관리창으로 보안 및 관리가 가능하다. 이에 고객 입장에선 복잡성 감소, 리스크 완화·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수 있다.
또한 시만텍 라이브업데이트를 통해 적절한 콘텐츠 업데이트도 제공하고 윈도 모바일, 윈도 CE 및 심비안 모바일 OS 등을 지원한다.
시만텍코리아는 이같은 다양한 모바일 보안 제품 라인 업을 통해 모바일 보안 시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만텍코리아 변진석 사장은 “특히 국내 아이폰 출시로 촉발한 스마트폰 경쟁으로 2010년엔 스마트폰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돼 모바일 전략의 필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혁신적인 모바일 전략을 통해 기업들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모바일 오피스를 구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