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스토리지-주요 업체:한성SMB솔루션

[Industry Review] 스토리지-주요 업체:한성SMB솔루션

 한성SMB솔루션(대표 이승준 www.hansungsmb.co.kr)은 중소기업용 스토리지업체인 대만 큐냅(www.qnap.com)의 NAS 제품을 앞세워 스토리지 시장을 공략한다.

 큐냅의 NAS제품군인 TS 시리즈는 효율적인 데이터 통합 관리·공유·백업에 적합한 스토리지로 일반 가정에서 중소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쓰일 수 있다.

 한성SMB는 최근 2010년 NAS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TS x59’ 시리즈를 출시했다. VM웨어의 가상화 솔루션 ‘v스피어4’와 연동되고, ‘인텔 아톰 D510’ 프로세서를 탑재한 TS x59 시리즈는 TS 259/459/659/859 프로 등으로 구성됐다.

 디스크드라이브 8개를 갖춘 8베이형 제품 ‘TS 809 프로’도 한성SMB의 주요 스토리지 제품이다. TS 809 프로는 VM웨어의 가상 IT환경과 상호 운영이 가능해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환경을 효율화할 수 있다.

 이밖에 TS 110/210/410 프로 등은 가정에 적합한 NAS로 최소 전력만으로 구동되는 친환경 스토리지다. IT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영화·사진·음악 공유는 물론 홈페이지 제작, 개인 음악 방송, 보안감시 등의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성SMB는 TS시리즈를 단순히 국내에 공급하는 것을 넘어 자체 개발한 솔루션과 결합해 가치를 더했다. TS 시리즈는 한성SMB의 웹하드 솔루션 ‘i파일서버’를 탑재하여 게스트 계정, 대용량 파일 전송, 특정 폴더 보안 설정, PC 백업, 사용자 현황 및 백업스케줄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회사는 i파일서버 한글버전과 함께 영문버전도 개발하여 해외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성SMB는 올해부터 매 짝수 달 두 번째 수요일 큐냅 NAS 고객을 위한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NAS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