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가정용 복합기 살 땐 유지비용부터 따져야죠"

 ‘11번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에서는 프린터 제품과 의자 관련 소비자들의 질문이 다수 올라왔다.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노트북PC 등 컴퓨터 구매가 늘면서 프린터 제품 판매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문서 인쇄와 복사·팩스·스캔 기능까지 한 제품에 갖춘 가정용 복합기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번주 11번가 쇼핑 Q&A 코너에는 관련 질문이 대거 올라왔다.

 복합기 제품 관련 질문으로는 가정용 복합기로 제품을 고를 때 무엇이 가장 중요하느냐는 문의가 가장 많았고,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품질 보장과 AS 그리고 가격 대비 성능을 고려하라는 대답이 주를 이뤘다. 특히 복합기를 처음 구입하는 사람들의 경우 잉크 충전에 대한 질문이 다수 올라와 프린터 구매 후 유지비용에 민감한 반응을 나타냈다.

 현재 11번가에서는 다양한 가격대의 복합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캐논 복합기 ‘PIXMA MP 145’(9만8500원) 제품은 최신형 무한잉크 공급기 설치와 대용량(400㎖) 잉크탱크를 제공해 잦은 잉크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없앴다.

 의자에도 관심이 높았다. 특히 방학기간을 맞아 가정에서 장시간 의자에 앉아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의자 문의가 많았고, 다소 고가지만 설날 선물로 어르신용 안마의자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문의도 다수 올라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