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숨겨진 진주]곰TV `전문 자격증 무료 강의 서비스`

[인터넷의 숨겨진 진주]곰TV `전문 자격증 무료 강의 서비스`

 자격증을 따기 위해 학원에 가는 것이 아니라 PC를 켜고 인터넷TV로 무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그래텍이 서비스하는 곰TV(www.gomtv.com)의 ‘전문 자격증 무료 강의 서비스’는 자격증을 따느라 바쁜 시간을 쪼개야 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일단 곰플레이어가 있어야 한다. 곰플레이어는 곰TV닷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곰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오른쪽의 작은 세모 부분을 눌러 곰TV 서비스 메뉴를 펼친다. 메뉴 중 ‘뉴스·정보’를 누른 후 오른쪽 메뉴 중 가장 아래에 있는 ‘전문 자격증’ 메뉴로 들어가면 로그인이 필요 없이 준비된 다양한 자격증 강의를 들을 수 있다. EBS 등이 제공하는 정보처리기사 등 컴퓨터 관련 자격증은 물론, 유통·물류 관리사까지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선택해 무료로 볼 수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필수 코스인 부동산학 관련 강의다. 부동산 관련 전문 방송국인 RTN에서 제작한 이 강의는 부동산학 이론의 가장 기본이 되지만 그 범위가 방대해 매우 어려운 과목이다. 이 과목은 총 40문제 중 10∼12문제 정도가 출제돼 공인중개사 시험의 당락을 좌우하기도 한다. 총 3명의 강사가 각자의 전문 분야를 맡아 총 21강으로 구성됐다.

또한 ‘취미 라이프’ 메뉴에서는 운전 교실 채널에서는 1종과 2종 보통 면허증 시험 대비는 물론, 트레일러·렉카 등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전문 운전 교육 서비스도 무료로 볼 수 있다.

매년 똑같이 세우는 새해 계획 늘 바빠서, 시간이 없어서 자기 개발을 미루기 마련이지만 올해는 무료 강의로 나의 경쟁력이 될 자격증 하나를 목표로 삼아보는 것도 뜻깊은 일이다.

이동인기자 di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