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개그맨이 아이폰 사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행사가 열린다.
IT포털 데브멘토는 8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아이폰 만땅 즐기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애플에 미쳐라’ 시리즈 저자로 유명한 백성필씨가 ‘아이폰으로 삶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직접 강연한다. 또, ‘나몰라 패밀리’의 멤버로 잘아려진 개그맨 김경욱씨(사진)가 특별 출연해 일상 생활에서 재미있게 사용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알려줄 예정이다.
애플 전문가인 백성필씨는 아이폰에 따른 삶의 변화와 단순 휴대폰이 아닌 ‘왜 아이폰’을 문화현상으로 이해하려는지와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시켜주는 재미있고 실용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개그맨 김경욱씨는 누구나 관심있는 이성친구에게 잘 보이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등 일상 생활에 유용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들을 특유의 입담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백성필씨는 “아이폰을 아직도 통화할 때만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문화도구로 100%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며 “단순 세미나가 아니라 쇼처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욱씨는 “아이폰을 사용하기 시작한지 한달이 됐지만 전혀 질리지 않는다”면서 “2시간의 쇼를 보고 간다는 느낌으로 세미나를 재미있게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세미나 참석 희망자는 데브멘토(www.devmento.c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