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세뱃돈 주고받을 때 지갑이 폼나면 좋겠죠"](https://img.etnews.com/photonews/1002/100204043453_692742253_b.jpg)
‘11번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에서는 지갑과 다이어리 관련 소비자들의 질문이 다수 올라왔다.
열린 쇼핑정보에는 설 명절과 졸업·입학 등 시즌에 연관된 상품의 질문이 가장 많았다. 특히 선물을 위한 상품정보 검색이 많았는데 여성들은 동전지갑, 직장인들은 부모님 선물을 위한 지갑에 질문이 집중 됐다.
주된 질문은 명품 명함지갑의 가격정보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다. 20대들이 좋아할 만한 지갑 디자인에 대한 질문으로 빈폴 및 폴로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노하우, 인기상품 베스트 등이 높은 조회를 기록했고, 최근 쌈지 상품이 인기가 높다는 내용도 많이 나왔다.
또 지갑 가죽을 손질하기 위한 노하우와 수선방법 질문도 있어 구매 후 유지비용에 민감한 경향이 있음을 보였다.
현재 11번가에서는 다양한 가격대의 지갑이 판매되고 있다. 빈폴·헤지스·닥스류의 지갑을 6만원에서 8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으며, 11번가의 위조품 보상제도에 따라 위조품 구매 시 보상혜택을 받을 수 있어 명품 지갑도 보증받을 수 있다.
지갑과 더불어 다이어리도 관심이 높았다. 새해와 신학기 준비를 위한 학습계획과 생활 일과를 메모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며, 특히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각종 스티커·볼펜 등 보조상품등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