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일본 UTM 솔루션 시장 진출

 신성균 시큐아이닷컴 전무와 오카모토 신이치 트라이포트웍스 CEO(왼쪽부터)가 UTM 수출을 위한 계약서에 사인하고 있다.
신성균 시큐아이닷컴 전무와 오카모토 신이치 트라이포트웍스 CEO(왼쪽부터)가 UTM 수출을 위한 계약서에 사인하고 있다.

시큐아이닷컴(대표 안창수 www.secui.com)이 일본 트라이포트웍스와 연간 1000대 이상의 통합위협관리(UTM) 솔루션 공급 계약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시큐아이 ‘엔엑스지(SECUI NXG) 시리즈’는 트라이포트웍스를 통해 일본 내 통합위협관리(UTM) 솔루션 총판 1위 기업인 포발(FORVAL)에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금번 계약을 통해 시큐아이닷컴의 UTM 솔루션은 2010년 하반기에 일본 UTM 솔루션 시장점유율 3위 내에 랭크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큐아이닷컴의 통합위협관리(UTM) 솔루션인 시큐아이 엔엑스(SECUI NXG) 시리즈는 일본 수출을 위해 1년간의 테스트를 거쳐 기능과 성능은 물론 제품의 현지화 및 기술 지원 현황에 대한 검증을 받았다. 지난 2009년 11월 100대 가량을 현지 성공가능성 타진을 위해 수출했으며, 2010년 계약한 솔루션은 2월말 약 100대 가량이 선적될 예정이다.

시큐아이닷컴의 다른 보안솔루션도 추가 검증을 거쳐 지속적으로 수출될 전망이라 수출규모는 더 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큐아이닷컴은 2010년을 기점으로 국내외 SMB 시장의 통합위협관리(UTM) 솔루션을 주력으로 시장확대를 위해 국내에서는 유통망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우수 파트너사를 활용한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해외에서도 일본 시장진출을 기점으로 하여 아시아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큐아이닷컴의 안창수 사장은 “상징적인 의미가 아닌 실리를 갖춘 해외진출만이 장기적인 성공을 보장한다”며 “특히 이번 UTM 솔루션 일본시장 진출은 세계 UTM 시장점유율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는 포티게이트 솔루션의 윈백으로 진행돼 더욱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