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대항해시대]닻을올려라(2)-한국넷앱

[IT대항해시대]닻을올려라(2)-한국넷앱

 한국넷앱(대표 김백수 www.netapp.com.kr)은 스토리지 효율성, 전력 및 공간 절감, 데이터 관리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센터를 혁신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한국넷앱은 고객의 가장 귀중한 자산인 데이터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저장, 관리, 보호, 보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시한다. 이 회사는 이에 맞춰 효율성을 제고하고 획기적인 비즈니스 역량을 보장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만들어 공급함으로써 혁신적인 문제 해결 전문가로서의 명성을 쌓고 있다.

 김백수 사장은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차세대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맞춤형 스토리지 솔루션 및 전략 보완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엔터프라이즈 IT 영역에서 효율성, 비용절감, 비즈니스 신속성, 역동성 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를 지원하는 가상화, 클라우드 인프라가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넷앱은 본사 차원에서 시스코시스템스, VM웨어, 마이크로소프트, 시트릭스 등 다양한 글로벌 리더 기업과 제휴를 맺고, 보다 최적화되고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회사는 최근 네트워크 분야 시스코, 가상화 분야 VM웨어와 공동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가상화 및 클라우드 시장에서 협업을 강화했다.

 한국넷앱은 넷앱의 스토리지 및 자동화 기술, VM웨어의 가상화 및 서버 통합 기술, 시스코의 이더넷 스위칭 및 가상 스위칭 기능이 통합된 ‘버추얼 다이내믹 데이터센터(VDDC)’를 내놓고 통합 솔루션 및 공동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넷앱은 이들 회사와 ‘Imagine Virtually Anyth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에서 토론회, 세미나, 웨비나, 공동 로드쇼 등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3사는 통합 지원 및 조인트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시행하여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3사의 통합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넷앱은 고객 중심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회사는 이기종 가상화 환경에서 넷앱 스토리지를 통해 기존 스토리지 대비 50% 용량 절감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넷앱은 이에 대한 고객 반응이 좋아 올해도 해당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