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웍스시스템(대표 이천수 www.idw.co.kr)은 외산 제품이 범람하는 X인터넷 기반의 대시보드로 IT대항해 시대를 개척한다.
아이디웍스시스템은 2005년 설립된 이후로 독자적으로 2007년에 플래시 기반의 대시보드 구현 솔루션 비주얼박스 포 대시보드(VISUALBOXfor Dashboard)를 출시한대 이어, 2009년에는 비주얼박스ES를 출시했다.
최근에는 IT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대시보드 구현 솔루션(Mobilized dashboard solution)의 개발에 착수, 신 개념 대시보드 개발 솔루션으로 제2 도약을 꿈꾸고 있다.
올해 출시를 앞둔 모바일대시보드 구현 솔루션은 웹 기반의 대시보드 시스템 개발자가 각종 모바일 단말기에서 구현 가능한 대시보드 시스템을 개발하게 돕는다. 국내 최초의 모바일대시보드 개발 솔루션인 이제품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옴니아 등의 스마트폰에서 구현 가능한 모바일대시보드를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이 솔루션은 모바일 위젯 등의 방법으로 경영진에게 실시간으로 판매량과 재고량, 현재의 영업현황 등을 보여준다.
아이디웍스는 대시보드에서 필요한 차트, 그리드, 이벤트, DB 연결 모듈 등 대시보드 구현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이미 싱가포르, 인도, 북미 지역 등의 해외에도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북미 협력업체를 통해 북미 사무소 설치에 대한 과정을 진행 중이다.
아이디웍스시스템은 그동안 제품을 개발하고 컨설팅을 하며 쌓은 노하우와 국내 외 90여 고객 레퍼런스를 통해 얻은 국내 대시보드 시장만의 캐릭터를 제품의 업데이트와 신제품의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비주얼박스ES는 이런 시장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해 개발된 제품으로, 새로운 서버 엔진과 더불어 가젯, 위젯, 마법사, DB연결 및 대시보드 매니저 기능이 강화됐다. 출시시점과 함께 많은 기업과 관공서 등에서 대시보드 시스템 신규 구축 및 기 개발된 대시보드시스템의 고도화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다.
이천수 아이디웍스시스템 사장은 “개발 초기부터 철저한 품질 관리과 고객 기술 지원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며 “비주얼박스는 개발 초기부터 세계 시장을 겨냥해 개발돼 다양한 시장환경과 언어의 문제 없이 해외 시장에서도 선전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