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비디오·마우스(KVM) 솔루션 전문 기업 에이텐코리아(대표 캐빈 첸)은 신제품을 앞세워 변화하는 고객 수요에 맞춤형으로 부응한다는 전략이다.
ATEN의 대표 상품은 ‘매트릭스 KVM 스위치’ 시리즈로, 매트릭스 스위치란 하나의 콘솔이 아닌 여러 대의 멀티 콘솔로 수 많은 서버를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ATEN이 새롭게 출시한 ‘매트릭스 KVM 스위치 KM0532/KM0932’는 각각 5개와 9개의 콘솔이 독립적으로 그리고 동시에 최대 32대의 서버를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KM0532/KM0932’의 돋보이는 특징은 뛰어난 확장성이다.
대형 데이터 센터가 늘어나고 있는 현재의 IT 환경에 맞추어 캐스케이드 연결 방식이나 KM0032 스위치를 이용한 데이지 체인 연결 방식을 이용하면 수천 대의 서버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듀얼 루트 기능을 이용, 2대의 KM0932 스위치를 연결하면 18대의 콘솔 배치가 가능해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게 유동적으로 콘솔 수를 확장하는 등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 ‘KM0532/KM0932’는 매트릭스 KVM 스위치 최초로 오디오와 가상 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서버의 사운드 출력을 통해 관리자가 시스템 문제를 쉽게 인식하고 해결하도록 해 관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가상 미디어 기능은 USB 장치를 원격의 콘솔에서 대상 서버의 USB 장치로 인식시켜 1대의 콘솔에서 전체 서버 대하여 에 파일 전송 혹은 프로그램 설치 및 OS 패치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브랜드 ALTUSEN의 PN0108 Power Over the NET전원 관리 장치를 함께 사용하면 원격으로 서버의 전원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부피가 큰 기존 케이블 대신 RJ-45 커넥터 및 Cat 5e/6 케이블을 사용해 더욱 신뢰성 있는 성능과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첸 대표는 “‘KM0532/KM0932’는 보다 편리한 데이터 센터 구축이 가능할 것”이라고 “높은 신뢰성과 통합성 및 보안성을 갖춘 ATEN 매트릭스 KVM 스위치는 대형 서버 룸과 데이터 센터에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