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대항해시대]닻을올려라(2)-에이텐코리아

[IT대항해시대]닻을올려라(2)-에이텐코리아

 키보드·비디오·마우스(KVM) 솔루션 전문 기업 에이텐코리아(대표 캐빈 첸)은 신제품을 앞세워 변화하는 고객 수요에 맞춤형으로 부응한다는 전략이다.

 ATEN의 대표 상품은 ‘매트릭스 KVM 스위치’ 시리즈로, 매트릭스 스위치란 하나의 콘솔이 아닌 여러 대의 멀티 콘솔로 수 많은 서버를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ATEN이 새롭게 출시한 ‘매트릭스 KVM 스위치 KM0532/KM0932’는 각각 5개와 9개의 콘솔이 독립적으로 그리고 동시에 최대 32대의 서버를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KM0532/KM0932’의 돋보이는 특징은 뛰어난 확장성이다.

 대형 데이터 센터가 늘어나고 있는 현재의 IT 환경에 맞추어 캐스케이드 연결 방식이나 KM0032 스위치를 이용한 데이지 체인 연결 방식을 이용하면 수천 대의 서버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듀얼 루트 기능을 이용, 2대의 KM0932 스위치를 연결하면 18대의 콘솔 배치가 가능해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게 유동적으로 콘솔 수를 확장하는 등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 ‘KM0532/KM0932’는 매트릭스 KVM 스위치 최초로 오디오와 가상 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서버의 사운드 출력을 통해 관리자가 시스템 문제를 쉽게 인식하고 해결하도록 해 관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가상 미디어 기능은 USB 장치를 원격의 콘솔에서 대상 서버의 USB 장치로 인식시켜 1대의 콘솔에서 전체 서버 대하여 에 파일 전송 혹은 프로그램 설치 및 OS 패치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브랜드 ALTUSEN의 PN0108 Power Over the NET전원 관리 장치를 함께 사용하면 원격으로 서버의 전원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부피가 큰 기존 케이블 대신 RJ-45 커넥터 및 Cat 5e/6 케이블을 사용해 더욱 신뢰성 있는 성능과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첸 대표는 “‘KM0532/KM0932’는 보다 편리한 데이터 센터 구축이 가능할 것”이라고 “높은 신뢰성과 통합성 및 보안성을 갖춘 ATEN 매트릭스 KVM 스위치는 대형 서버 룸과 데이터 센터에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