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 www.softforum.co.kr)은 기존 데이터베이스(DB)보안 솔루션인 제큐어DB(XecureDB)의 업그레이드 판을 선보인다.
제큐어DB의 새 버전은 기존 제품에 비해 암호화 속도를 높인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보통 DB보안 제품은 암호화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자체 암호화 방식을 택하는 경우가 많은 데, 제큐어DB는 국정원에서 안정성을 검증한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성능과 안정성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정보통신망법 및 신용카드협회 데이터보호 국제표준(PCI-DSS) 가이드라인 DB보안 부분의 요구사항도 충족한 솔루션이다. 응용프로그램환경(API)과 플러그인(Plug-in)방식을 모두 지원해 가용성을 높였고, 판매시점관리(POS)및 PDA 등 다양한 기기에 구축이 가능하며 최적의 데이터 이동 툴을 제공한다.
새로운 버전의 제큐어DB는 국정원에서 새로 발표할 DB보안 가이드 라인을 만족하는 유일한 DB보안 솔루션이다. 기존 제품인 제큐어DB도 인터파크와 국세청 등 대용량 DB암호화에 사용돼 그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정보통신망법 시행 규칙이 개정 적용되면서 개인정보보호 의무 대상 기업이 전 산업 분야로 확대됨에 따라 DB 보안 시장의 규모 또한 성장할 것을 예상, 제큐어DB의 성능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이경원기자 w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