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Life]다양한 시승행사 `러시`

[Car&Life]다양한 시승행사 `러시`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차를 미리 타 보는 것만큼 확실한 정보를 얻을 기회는 없다. 하지만, 큰맘 먹고 딜러를 방문하더라도 시승차가 준비되어 있지 않거나 혹은, 미리 예약을 하고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게다가 이 차, 저 차를 모두 시승하면서 비교해 보는 일은 더욱 어렵다.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자동차 업체들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시승 행사들은 확실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마침 현재 진행 중인 시승행사들이 있어서 모아 봤다.

볼보 자동차 코리아는 이미 파워 블로그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파워풀하면서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는 디젤 엔진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던 에코 드라이빙 행사를 가진 데 이어, 13일에는 고성능 터보엔진을 장착한 뉴 S80 T6와 뉴 XC60 T6 모델에 대한 퍼포먼스 체험이벤트를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고성능 차량의 뛰어난 성능과 첨단 안전 장비를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에서 행사를 진행, 아주 특별한 체험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다양한 최신 차종들로 전국을 돌면서 고객에게 시승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재규어 XF 3.0D, XF의 고성능 버전인 XFR 및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4,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뉴 레인지로버 등 최신 2010년형 재규어 랜드로버 전 차종이 등장해, 고객이 여러 모델을 한 곳에서 살펴보고 도로에서 직접 주행해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오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전국 17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The Truth 폭스바겐 전국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폭스바겐 역시 이번 시승행사에 ‘판타스틱 4’로 불리는 자사의 4가지 대표 인기 차종인 파사트, 티구안, CC, 골프를 모두 동원, 여러 차량을 직접 비교해 가면서 시승해볼 수 있다.

국산차 메이커로는 기아 자동차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여성고객만을 대상으로 한 자동차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로 응모하는 여성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준중형 세단 포르테를 1주일 동안 시승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행사들에 참가하면 단순히 차만 타 보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핸드 케어 서비스나 전문 바리스타가 즉석에서 제공하는 고급 커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경품이나 주유 혜택 등이 제공되기도 해 또 다른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박기돈기자 nodikar@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