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3월3주/에브리존/터보백신프리

신SW/3월3주/에브리존/터보백신프리

 에브리존(대표 임형택)은 10년 동안 쌓아온 인공지능엔진 시스템 기술을 바탕으로 백신 SW인 ‘터보백신 프리’를 출품했다.

 실시간 감시 및 자동 업데이트 기능과 절전모드,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스템 정보, 예약 검사, PC 최적화 등의 기능을 적용했다.

 별도의 설정 과정 없이 악성코드와 기본 시스템을 검사해 속도가 빠르며 사용자가 직접 검사 대상을 선택할 수도 있다. 여타 백신 SW처럼 PC 최적화 기능도 갖췄다. 사용자 PC에서 불필요한 임시 파일을 정리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쓸 때 만들어지는 임시 파일과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정보, 프로그램 사용 기록 등을 제거할 수 있다.

 시스템을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는 사용자도 편리하게 시작 프로그램을 편집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날짜·시간에 맞춰 바이러스 검사·프로그램 실행·시스템 종료를 수행하는 예약검사 기능도 갖췄다.

 이용자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 제품을 항상 최신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어 새로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도 안심할 수 있다.

 

 ◇인터뷰-임형택 사장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PC에 존재하는 악성코드를 없앨 수 있습니다.”

 임형택 에브리존 사장은 자사의 제품으로 PC 에너지 절약 및 불필요한 정보를 삭제하는 등 편리하게 PC를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임 사장은 “개인사용자와 제휴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보급 확대에 주력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겠다”며 마케팅 계획을 설명했다.

 우선은 해외보다 국내 시장에 전념할 계획이다.

 그는 “올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며 다른 제품으로 매출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임 사장은 또 “향후 터보백신 프리와 기업용 터보백신 제품군(터보백신 클라이언트, 터보백신 서버, 터보백신 매니저)의 성능을 높이는 작업을 꾸준하게 진행하겠다”며 “기존에 개발했던 에브리존 유틸리티(Zip, FTP, See, Patch)의 버전을 높여 기업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라며 신제품 출시계획도 소개했다.

정진욱기자 coolj@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