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지속가능경영 시스템 시장 공략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기조 발표하고 있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기조 발표하고 있다.

SAP코리아가 사용자 맞춤형 전사자원관리(ERP)와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솔루션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 시스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16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SAP솔루션 페어 2010’을 열고 국내 기업에 지속가능경영 철학과 기업 문화를 정착하는 정보화 투자 방안을 제시했다.

지속가능경영은 재무성과뿐 아니라 환경과 사회적 관점을 고려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과 기회를 총체적으로 파악하고 관리, 활용해 지속적인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시스템이다. 최근 기업들은 제품에 대한 글로벌 규제와 정보 제공 요구, 사회적 책임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프로세스를 개선해야 한다.

SAP코리아는 △지속가능 성과관리 △에너지 및 탄소 관리 △제품안전 및 제품 전과정 책임주의 △지속가능 공급망관리 △환경보건안전관리 △ 지속가능인력관리 △IT인프라 관리에 대한 총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SAP코리아는 이날 국내 SAP R&D 센터가 주도적으로 개발한 ‘인메모리 프로세싱’ 기술이 지속가능경영 솔루션 중 하나인 ‘비즈니스 오브젝트 익스플로러’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오브젝트 익스플로러는 검색과 내비게이션, 인메모리 가속 기능을 결합한 솔루션으로 임원부터 현업 종사자까지 IT전문가 도움없이 쉽게 정보를 검색하고 분석하게 돕는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기업은 각종 환경 규제 대응과 제품 혁신을 ERP와 연계하지 않고 할 수 없다”며 “고객들은 지속가능 성과관리, 에너지 효율화, 저탄소경영을 비롯한 지속가능경영을 이해하고 솔루션을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