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넥스트리밍(대표 임일택)은 안드로이드 기반 미디어 플레이어인 `넥스플레이어`를 발표했다.
안드로이드용 넥스플레이어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를 위한 RTSP 스트리밍(실시간 또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3GPP의 표준)과 다운로드 재생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PMP 기능, DivX 재생, 윈도우 미디어 스트리밍, 플래시 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지원해 사업자의 요구와 인터넷 사용자의 필요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또한 한 업체에 통제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동영상과 영화, 뮤직 서비스를 위한 코덱과 파일 포맷을 지원한다.
넥스플레이어는 이동통신 사업자망 또는 무선인터넷망을 통해 비디오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임일택 대표는 “넥스플레이어는 전세계 네트워크 사업자를 위한 미디어 플레이어이며,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다양해지는 모바일 시장에서 사용자의 요구에 맞추어 안드로이드용 넥스플레이어를 선보이게 되었고 지원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넥스트리밍은 어떤 회사인가=2.5 세대 및 3 세대 이동통신의 핵심 기술인 동영상 소프트웨어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2002년 설립된 후 휴대폰 메이커들의 모바일폰 모델 150여 개에 넥스트리밍의 소프트웨어가 채택되었다. 대표적인 SW제품에는 모바일 기기용 미디어 플레이어 SW인 `넥스트 플레이어`와 모바일 방송용 SW인 `넥스트TV`가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