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블루, 멀티 기능 어학학습기 출시

 모비블루가 어학학습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합해 출시한 알파스터디 제품.
모비블루가 어학학습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합해 출시한 알파스터디 제품.

MP3플레이어 전문기업인 모비블루(대표 이상욱 www.mobiblu.com)가 어학학습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합한 어학 학습기 ‘알파스터디(ALPA STUDY 모델명 BM-35V)’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MP4플레이어 기능에다 영어와 중국어, 일어, 한자 등 단어학습에 천자문과 고사성어, 명심보감 등 부가 학습 기능을 동시에 내장한 국내 최초의 어학 학습기이다.

단어학습기능의 경우 영어 3만5000단어, 일어 2만5820단어, 중국어 1만7290단어, 한자 1만7820단어를 내장했으며, 초등학생에서부터 중·고등학생 수준에 이르기까지 토익과 토플, 수능빈출, 고급 등 총 6단계 수준별 단어학습을 제공한다.

글자크기 변환 기능과 말하기 기능, 반복 기능, 나만의 단어장 기능 등을 제공, 빠르고 쉽게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말하기 기능은 기계발음이 아닌 원어민 육성 발음을 탑재해 자신의 발음과 비교 및 교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3.5인치의 대형 고화질 풀 터치 스크린을 재택 했으며, 내장 스피커 탑재와 별도의 파일변환 없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마이크로SD 메모리 확장이 가능하고, FM라디오, 보이스 레코딩, 포토앨범, E북, 다양한 방식의 음원재생 등 모든 멀티미디어 기능을 담았다.

이 제품에는 특히 모비블루가 개발한 고급형 진동이어폰이 함께 제공돼 박진감 있고, 생생한 소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상욱 대표는 “영어와 일어, 중국어, 한자 등 엄청난 양의 어휘를 원어민의 발음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어학 학습기”라며 “학생들의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수준별, 단원별 테스트 기능으로 학습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