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시대가 열린다. 그간 블로그에서 인터넷 쇼핑몰을 광고하는 형태는 많았지만 결제 시스템이 없어 직접 결제는 불가능했다. 한 중소기업이 블로그와 연동되는 쇼핑몰 시스템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바이럴 쇼핑몰 사가게(대표 홍경표)는 인터넷 몰 업계에서 최초로 블로그와 연동되는 쇼핑몰 시스템을 개발해 블로그에서 상품 판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사가게는 일종의 블로그 셀러로 최근 증가하는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으로 자신의 쇼핑 스타일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상품 정보를 전달한다. 지금까지 블로그 또는 기타 커뮤니티를 통해서는 수익을 발생시킬 수 없었다.
서비스는 기존 스크랩 하기 등처럼 링크로 연결해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블로그에 상품을 게시하면 자체적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자신이 직접 구매하면 10% 할인해 준다. 홍경표 대표는 “블로그 또는 카페만 있어도 무자본 1인 창업이 가능해 지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일반 소호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자신만의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편집 ㅤㅅㅑㅍ을 꾸밀 수 있다”며 “제한적인 공간에서 구현하지 않고 온라인상의 모든 HTML기반 게시판 영역에서 상품 판매가 가능하며, 이메일을 통한 상품 정보 전달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
◆블로그 셀러란=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상품을 리뷰하고 좋은 상품을 전문적으로 추천·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 상인. 좋은 상품을 발굴해 보다 많은 사람에게 좋은 상품 정보를 전달하고 구매로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