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가 문자 메시지를 통해 직접 참여해 만드는 실시간 참여 방송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모바일 서비스 전문기업 인포뱅크(공동대표 박태형·장준호 www.infobank.net)는 국내 최초의 시청자 참여 전문채널 플레이온TV(www.PlayOnTV.kr)가 실시간 버라이어티 경매 퀴즈쇼 ‘오감만족 퀴톡’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주 월·수·금요일 저녁7시부터 8시까지 톱 레이싱 모델 출신 진행자들이 라이브로 진행하는 ‘오감만족 퀴톡’은 TU 위성 DMB, 판도라TV와 아프리카TV, 플레이온TV 웹 사이트 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퀴톡은 방송 중에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보내 레이싱 모델 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퀴즈와 경매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청자가 #3320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 요일 별로 세가지 색깔의 미녀들과 대화에 참여하거나 퀴즈 정답을 맞추고 경매에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휴대폰 문자 메시지 참여 비용은 별도다.
인포뱅크 이성로 방송사업부장은 “오감만족 퀴톡이 새로운 개념의 본격 실시간 시청자 참여 방송 프로그램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시청자들이 함께 참여하며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제작을 통해 새로운 인기 방송포맷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