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근 한화S&C 대표(왼쪽)와 샤인 라이언 액센츄어 아시아 태평양 금융산업 대표가 전략적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https://img.etnews.com/photonews/1004/100414024045_661135623_b.jpg)
액센츄어와 한화S&C가 금융 분야 정보기술(IT)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양 사는 한화그룹 계열 금융계열사를 대상으로 8년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도 공동 운용한다.
액센츄어와 한화S&C는 지원팀을 공동으로 구성, 국내 금융사를 위한 솔루션 발굴과 마케팅, 서비스 등 전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한화 S&C는 액센츄어의 선진 사례 기반 기술 프로그램을 적용, IT 서비스 역량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또 액센츄어의 글로벌 금융 산업 서비스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최적화하는 데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액센츄어와 한화S&C는 한화그룹 금융 계열사의 애플리케이션 운용도 지원한다. 양사는 이를 통해 한화 금융 계열사의 IT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업무 선진화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한화S&C는 이번 계약에 따라 액센츄어의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방법론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용에 대한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액센츄어는 한국시장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