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코리아(대표 조현제 www.checkpoint.com)가 통합 보안 관리 솔루션인 ‘스마트이벤트(SmartEvent)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를 19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방화벽, IPS(intrusion Prevention System ), DLP(Data Loss Prevention), 엔드포인트 보안 등의 다중 보안 시스템에 걸쳐 실시간 이벤트 감시를 제공한다.
체크포인트 스마트이벤트는 매일 대규모 위협 로그 및 이벤트를 걸러내고, 그것들이 일으키는 중요한 이벤트를 알기 쉽게 표시해 보안 담당자들이 곧바로 관리 인터페이스에서 공격을 막을 수 있도록 한다.
체크포인트코리아 조현제 사장은 “일반적으로 보안 담당자들은 본인이 관련 데이터를 평가할 수 있을 만큼만 행동할 수 있을 뿐”이라며 “빠르고 실질적인 위협 대응을 위해 스마트이벤트를 이용하면 단지 3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높은 수준의 비즈니스 관점부터 포렌식 세부 내용까지 보안 사건들을 살펴볼 수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이벤트는 방화벽, IPS, DLP, 엔드포인트, 안티바이러스 등 다양한 종류의 보안 솔루션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상호연결하여 위험한 보안 사건을 알려주는 통합 감시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이벤트는 전용 장비인 스마트-1(Smart-1) 스마트이벤트 어플라이언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1 어플라이언스는 턴키로 모든 요소들이 하나의 장비에 들어 있는 관리 솔루션이며, 중견 및 대형 엔터프라이즈 보안 네트워크를 위한 종합적인 보안 이벤트 분석을 제공할 수 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