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이제 아이폰에서 한글문서(HWP)를 본다

 사진:아이폰으로 본 한글문서 화면.

 

 아이폰에서도 한글 문서를 볼 수 있게 됐다.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는 아이폰에서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로 검색해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올해 출시된 한컴오피스의 최신 제품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한글 97부터 한글 2010까지 문서를 볼 수 있다. 또한, DOC, XLS, PPT등 MS 오피스 문서뿐만 아니라 jpeg, gif, tiff등 10여 종의 이미지 파일까지 지원해 아이폰용 오피스 문서 뷰어 역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아이컨버터(I-Converter)라는 툴을 개발해 이메일에 첨부된 문서를 볼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됐다. 아이컨버터는 아이폰 메일에 첨부된 한글문서를 PDF로 변환해주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문서는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 없다. 이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아이컨버터와 연동해 아이폰 사용자의 메일계정에서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문서를 PDF로 변환해 확인할 수 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한컴의 웹 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과 연동해 웹에 저장된 문서를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김영익 한컴 사장은 “한컴의 축적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바일 SW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한컴은 앞으로 차세대 글로벌 모바일 SW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