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와이즈허브시스템즈

박영훈 사장
박영훈 사장

 와이즈허브시스템즈(대표 박영훈)의 통합 내부정보 유출 및 감사 솔루션 ‘그라디우스 DLP(GRADIUS DLP)’는 유출되는 파일이나 내용으로부터 실제 콘텐츠를 분석, 콘텐츠 내에 기업에서 관리하는 중요 정보에 대해 사전 차단·감사·추적 등을 실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 ‘그라디우스 DLP’는 이런 기능으로 인해 높은 가치를 지닌 중요 정보 모니터링에 집중할 수 있다. 중요 정보가 누구로부터 어디로 흘러가는지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산업군에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핵심 기능은 e메일이나 메신저·블로그 등에 올리는 글이나 파일 등 온라인상의 유출 경로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상의 USB메모리·SD카드·CF메모리·CD-RW·DVD-RW·프린터로 출력되는 내용까지 다양한 경로에 걸쳐 유출데이터의 중요도를 평가, 지정된 보안정책 프로세스에 따라 통제한다.

 이외에 유출 화면 동영상을 증거물로 남기는 기능 △파일의 흐름을 보여주는 기능 △등록된 USB만 사용을 허가하는 기능 △인쇄물에 다양한 정보를 포함한 워터마크를 찍는 기능 △허용되지 않은 프로그램의 중요 파일접근을 차단하는 기능 △보안관리자가 집중 관리하고자 하는 유출행위을 선택·집중관리 하는 기능 등 확장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산 DLP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유출행위 발생 시 유출된 콘텐츠를 분석, 콘텐츠 내에 기업에서 관리하고자 하는 중요핵심정보가 포함된 경우 해당 유출행위에 대해 사전에 차단 기능도 구현, 타 제품들과의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 국내 기업 업무환경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생성된 문서들도 콘텐츠 분석 및 사전차단이 가능하다.

 국내 기업 업무환경에서 생성되는 복잡하고 다양한 파일들에 대해 파일의 생성부터 변경, 복사, 유출까지 모든 정보의 흐름을 기록하는 기능과 유출하는 시점의 PC 화면을 동영상으로 저장하는 기능 등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 권대영 이사는 “내부정보보호 관련 보안시장에서 경쟁하는 비슷한 성격의 국내 솔루션과 비교해 "그라디우스 DLP"만이 유일하게 중요 콘텐츠를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제품 안전성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서 최고”라며 “차별화된 기능을 더욱 강조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