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간정보통신(대표 김인현)은 독자 기술로 개발한 국산 지리정보시스템(GIS) 솔루션 ‘인트라맵(IntraMap)’을 비롯해 지능형 빌딩관리 솔루션, 공간정보 기반 고객관리(gCRM) 등 다양한 공간정보 솔루션을 소개한다.
인트라맵은 공간 데이터 관리·분석·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민간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인트라맵은 웹·서버·오브젝트·매니저·3D 등 10여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이들 중 거의 모든 제품군이 GS인증을 획득했다.
인트라맵은 고객 요구에 맞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의 확장이 용이하다. GPS 연동, 리모트 센싱 등 공간 분석이 요구되는 도시계획·교통·환경·국방·토지관리·물류·유통·u시티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한국공간정보통신이 함께 선보이는 지능형 빌딩관리 솔루션은 3차원 기반으로 건축물·구조물·기계설비 등의 정보를 구축해 빌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설비 제어관리, 시설물 관리,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화재·지진으로 인한 비상사태를 안전하게 조치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갖췄다.
gCRM은 최신 새주소 DB를 적용했으며 공간정보 기반의 지점입지 분석과 상품 고객·주요 건물·카드가맹점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지원한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