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10 특집] 벤처·IT기관 - 에이씨앤피

에이씨앤피의 `센티넬 HASP`
에이씨앤피의 `센티넬 HASP`

 에이씨앤피(대표 정광섭 www.hasp.co.kr)는 소프트웨어 보안 및 라이선싱 솔루션 ‘센티넬(Sentinel) HASP’를 소개한다.

 센티넬 HASP는 업계 최초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키를 하나로 통합한 솔루션이다. 128비트 AES 알고리즘을 택한 이 제품은 2007년 프로스트앤설리반 혁신 제품상에 이어 2008년에는 최고의 DRM 솔루션에 수여되는 ‘2008 SIIA CODIE상’과 ‘소프트웨어 CEO선정 혁신상’ 등을 수상했다.

 센티넬 HASP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판매유통을 분리하여 한번의 보안작업만으로 라이선스와 보안키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외에도 하드웨어키와 소프트웨어키 교차 사용을 지원하는 ‘크로스-락킹(Cross-Locking), 업데이트 과정에서 키 내용을 변경하는 ‘업데이트 온 칩(Update On Chip)’, 설정된 라이선스를 보호하는 ‘라이선스 온 칩(License On Chip) 기능 등을 갖췄다.

 센티넬 HASP가 지원하는 라이선스 모델은 △영구 사용 라이선스 △일정 기간 동안 사용량 체크 및 비용 청구 △네트워크 상 동시 사용자 수 제한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일정 기간 동안 기능이 제한된 시험판 제공 △필요한 기능만 활성화하는 기능별 라이선스 등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