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쿡TV 리모컨`으로 변신한 아이폰

KT `쿡TV 리모컨`으로 변신한 아이폰

KT는 아이폰에서 3G망이나 와이파이(WiFi)에 접속해 채널변경, 음량 조정 등 쿡TV를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는 아이폰용 ‘쿡TV 리모컨’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쿡TV 리모컨 앱은 실행화면에서 원형 컨트롤러의 상하 화살표는 채널 변경, 좌우 +, -는 음량 조절 기능을 지원한다. 콘트롤러 중앙에는 현재 시청 중인 채널 및 프로그램 명, 방송시간 등의 정보가 표시된다. 화면 상단의 ‘마이채널(MY CHANNEL)’에서는 선호채널 추가/삭제로 나만의 채널 리스트를 만들 수 있으며 ‘펀앤라이프(FUN&LIFE)’ 메뉴에서는 날씨·신문·교통정보 등 쿡TV가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한 번의 클릭으로 TV에서 바로 실행시킬 수 있다.

쿡TV 리모컨 앱을 사용하려면 먼저 쿡TV에서 ‘FUN&LIFE’ → ‘커뮤니케이션’으로 들어가 아이폰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사용자 등록을 한다. 등록을 마치면 아이폰에서 앱스토어에 접속해 쿡TV 리모컨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실행한다. 앱 최초 실행 시 쿡TV 가입자 ID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가입자 ID는 쿡TV에서 아이폰 사용자 등록 시 확인할 수 있다.

KT는 쿡TV 리모콘 앱에 같은 채널을 보고 있는 시청자끼리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다음달 중에 적용할 예정이며 앞으로 쿡TV와 스마트폰을 연동시킨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선보일 계획이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