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소프트(대표 박유성)의 ‘리포트 디자이너(Report Designer)’는 일본 시장으로의 눈에 띄는 진출이 인정받아 올 상반기 마케팅우수 부분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엠투소프트는 2004년 일본 혼다자동차 전 세계 판매망 관리 시스템에 표준 리포팅 솔루션으로 리포트 디자이너를 구축한 것을 시작으로 전 세계적인 경기 불황에도 움츠리지 않고 해외 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2007년 8월, 도쿄에 일본 엠투소프트 법인을 설립해 일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 엠투소프트는 엔드 유저로의 직접 판매뿐만 아니라, 대리점 확보에 노력해 시장 확대 성과를 올렸다.
리포트 디자이너의 가장 큰 차별성은 사용자의 편리성이다. 다양한 데이터소스와 직·간접적으로 연동해 사용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보고서를 손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최고의 웹 리포팅 솔루션이다. 워드프로세서에 데이터개념을 더한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복잡한 보고서 양식 개발에 최적화된 GUI 환경을 제공한다. 또 객체 단위의 편집으로 표와 차트로 구성된 다양한 보고서 양식도 손쉽게 출력할 수 있다. 출력된 결과 보고서를 엑셀·워드·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 출력하고 웹은 물론이고 클라이언트 서버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호환성을 지닌 것도 강점이다.
엠투소프트는 뛰어난 제품력에 신속한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시장 진출에도 강한 면모를 보이며 2010년 SW 해외 진출 스타 10대 기업(KOTRA)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는 국내 최고의 리포팅 솔루션인 리포트 디자이너가 국제적인 제품으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리포트 디자이너는 1996년부터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에 제공됐으며 그 기술력에 대한 신뢰로 인해 올해에도 차세대 나이스 시스템 고도화사업에 공급됐다.
한편 엠투소프트는 리포트 디자이너 6.0을 개발 중이며, 스마트폰 리포팅 솔루션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또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웹 접근성 강화를 위해 멀티뷰어 개발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