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플러스, 아이돌 육성 소셜게임 출시](https://img.etnews.com/photonews/1006/100621043833_1923331653_b.jpg)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는 21일 아이돌 육성을 주제로 한 소셜네트워크 게임 ‘해피 아이돌’(http://appstore.nate.com/892)을 네이트 앱스토어에 서비스 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해피 아이돌’은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아이돌 육성형 소셜네트워크게임이다. 자신만의 기획사를 설립해 아이돌을 연습생에서 월드스타로 만드는 형태에, 다양한 친구요소를 도입해 아이돌 육성 자체에 대한 즐거움에 친구 간 인적 교류 및 친목을 증대시키는 기능을 더했다.
‘해피 아이돌’은 처음 한 명의 아이돌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며 이후, 자신의 기획사 레벨이 올라 갈 때마다 새로운 아이돌을 육성할 수 있다. 자신의 아이돌에게 보컬, 스피치, 연기 등의 트레이닝으로 가수, MC, 배우로 성장 시킬 수 있으며, 오디션을 통해 직업을 바꿀 수도 있다.
한편, 이번 게임의 배경음악은 서강대 게임교육원의 음악제작 동아리 ‘멀티미디야(MultiMIDIya, http://multimidiya.com/)’에서 제작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생태계의 생성이라는 측면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고 안철수연구소 측은 설명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