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코리아(대표 김정택)는 HDTV에 효과적인 종합 솔루션 패키지 ‘시어터사운드’로 고품질을 인정받았다.
SRS랩스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3차원 입체음향을 상용화한 기업으로 ‘3D 음장 솔루션’의 대명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 회사의 오디오와 보이스 기술은 TV·PC·휴대폰·MP3플레이어·카오디오·홈오디오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지금까지 SRS랩스의 솔루션이 적용된 제품 수량만 해도 10억개를 넘는다. 세계 10대 TV 업체 모두가 SRS랩스의 솔루션을 적용했기 때문에 HDTV 오디오 프로세싱의 표준으로도 인정받는다.
SRS ‘시어터사운드(TheaterSound)’는 ‘HDTV를 위한 올인원 사운드 솔루션’이라고 불릴 만큼 TV 오디오에 가장 효과적인 종합 솔루션 패키지로 주목받는다. 시청자들이 TV를 볼 때 오디오에 제기하는 큰 불만 세 가지는 △들쑥날쑥한 볼륨 수준 △선명하게 들리지 않는 대화 소리 △공간감 없는 부족한 사운드인데, SRS랩스는 이것을 모두 해결했다.
TV 내부에 장착된 빌트인 스피커는 마치 영화관과 같은 풍부하고 실감나는 소리를 제공한다.
SRS랩스의 시어터사운드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다 광고로 넘어가거나 채널을 돌릴 때 볼륨을 감지해 자동으로 수준을 조정한다. 또 음성을 다른 오디오 콘텐츠로부터 분리해 대화 소리의 수준을 조정함으로써 음성이 선명하게 들리게 했다. TV 내장 빌트인 스피커만으로도 5.1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전달하며, 공간감을 높이는 동시에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했다.
김정택 SRS랩스코리아 지사장은 “TV가 점점 고선명화하고 3D 입체영상으로 발전해 가고 있기 때문에 SRS랩스는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고음질 사운드 구현에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SRS 시어터사운드는 평면 HDTV에 기본 장착된 스피커만으로도 최고의 사운드 효과를 낼 수 있는 올인원 사운드 솔루션 패키지”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