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온메이트(대표 국성호)는 금융·건설·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 IT 하드웨어·솔루션 제공업체로 웹에이전시사업 인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최근에는 넥스프라의 미디어캐스트 총판을 담당하면서 한층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넥스프라는 지난 2008년 설립된 이후 영상정보 표출에 특화된 제품군을 개발해 국내외 대시보드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삼성전자·삼성카드·노동부·기업은행 등 유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미디어캐스트는 기업 내외부 시스템 데이터나 뉴스 및 차트·그래프·동영상·이미지 등의 콘텐츠와 정보들을 방송 순환식으로 다양하고 손쉽게 표출·제어할 수 있는 대시보드 솔루션이다.
LCD·PDP 등 대형 디스플레이는 물론이고 모니터·PDA 등을 통해 대화면이나 고화질의 영상정보를 표출할 수 있다. 누구나 손쉽게 화면을 편집·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로서 직접 개발하거나 여타의 방식으로 구현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구현·운영이 훨씬 쉬워 비용 또한 저렴하다.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접속하여 화면 구성, 스케줄 설정, 디스플레이 제어가 가능하며 화면 편집시 레이어 방식을 제공해 구성에 제약이 없다. 실시간 데이터 연동을 통해 화면을 손쉽게 표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IP텔레포니 기반의 콜센터에도 다수 적용됐다. 실시간 통화내역 및 상담원 상태 정보를 표출하는 등 금융·서비스 분야의 콜센터까지 시장을 넓힐 수 있는 셈이다.
변경수 넥스프라 대표는 “미디어캐스트는 기존 방송장비 시장이 제공하던 다양한 기능을 SW만으로 모두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미디어를 소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시대를 열게 됐다”며 “향후 해외 시장 개척에 많은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