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치올은 IT 인프라 장비, 자원, 환경, 서비스, 자산 등에 대한 통합관리와 비즈니스 관점의 통합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베리테스트(VeriTest) 국제인증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획득했으며, IPv4와 IPv6 주소체계를 듀얼스택으로 지원한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상황실, 교통정보센터, 전산실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7%가 ‘매우 만족’으로 답변할 만큼 사용자 만족도 및 업무 활용도가 높았다. 또 시스템의 장애, 구성, 성능, 운영, 보안, 자산, 서비스 관리 기능에 통합성, 융합성, 정보 공유, 다자간 의사소통을 강조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를 사로잡고 있다.
디자인 경쟁력도 갖췄다. 단순함·편리성·우아함·다이내믹(SEED:Simple Easy Elegant Dynamic)이라는 디자인 컨셉트를 적용해 편리함은 물론이고 정보 접근성과 가시성 및 가독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IT 인프라에 대한 자동화된 프로세스와 장애 라이프사이클의 효율적 통합관리, 서비스 관리 기능 등도 큰 장점이다. 다양하고 폭넓은 관리능력, 원 클릭 정보 접근, 자유로운 이벤트 설정, 사용자를 배려한 관리 기능,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 기존 업무 프로세스와의 유연한 연계 등은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이다.
와치올을 도입하면 정보자원의 공동 활용 및 중복 투자 방지로 투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정보자원과 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24시간 365일 관제 체계를 구축해 즉각적인 상황 및 장애 대응으로 장애 손실 비용과 마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지역, 시설별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통합 구성하고 관리해 선진화된 관리 체계와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다.
와치텍은 정부, 국방, 공공, 교육, 병원 등 대규모 사업에서 벤치마크 테스트를 거쳐 사업을 수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미 신기술(NT) 마크와 GS 인증 등을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와치텍은 조만간 고객의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 증대를 위해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과 통계분석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