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대표 윤문섭)의 핸디 BPM 모바일은 민첩성과 휴대성을 고려한 업무지원 기업용 솔루션이다.
1991년 창립된 핸디소프트는 국내 대표 SW 기업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경영혁신 솔루션(Collaboration & Innovation) 분야에 집중하여 축적된 기술 개발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룹웨어 및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PM) 등의 협업 솔루션 분야에서 부동의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할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기존에 보유한 그룹웨어 및 BPM 솔루션을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해 1세대 협업 환경의 지원은 물론 기업이 보유한 업무시스템을 BPM 기반으로 연계하고, 근무자가 모바일 BPM 솔루션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업무의 시작, 처리, 진행 현황의 모니터링 기능 등 BPM의 핵심 기능은 물론 핵심평가지표(KPI) 모니터링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관리자는 이를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주요 KPI를 관리하고 업무의 진행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일반 사용자에게는 PC와 유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핸디 BPM 모바일은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BPM 제품이다. 현재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와 윈도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하는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BPM 기반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업이 보유한 개별 솔루션을 모바일화하는 것에 비해 비용 절감과 효과성 면에서 장점이 있다. BPM의 장점을 살린 업무 혁신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
향후 핸디소프트는 지식과 프로세스, 소통을 기반으로 한 3단계 모바일 협업 솔루션 지원 전략으로 고객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고 역동적 기업(Dynamic Enterprise)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것이다.
윤문섭 사장은 “핸디소프트는 기존에 보유한 PC 기반의 협업 솔루션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