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블루투스/무선랜 모듈 테스트를 간소화하는 소프트웨어 출시

안리쓰(Anritsu Company)는 MT8860x 무선랜 테스트 셋과 MT8852B 블루투스 테스트 셋을 원격 조정할 수 있는 PC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CombiTest를 출시했다.

CombiTest는 블루투스/무선랜 결합 모듈의 성능을 정확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측정하는 테스트 계획 과정을 간소화한다.

블루투스 및 802.11무선랜 실리콘 칩셋 설계자와 양산 제조업체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CombiTest는 익숙한 윈도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MT8860x와 MT8852B를 제어한다.

엔지니어는 CombiTest를 이용하여 가장 최신 표준을 바탕으로 미리 로드된 리스트로부터 블루투스와 무선랜 테스트 케이스를 간단하게 끌어다 놓음으로써 몇 분 안에 테스트 플랜을 만들 수 있다. 이는 칩 개발자에게 받은 실리콘칩셋 컨트롤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가 이미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관리되기 때문에 테스트 계획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시킨다.

CombiTest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개발 엔지니어들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특징성능을 결정하기 위한 포괄적인 디자인 검증 및 테스트(DVT) 플랜을 세울 수 있다. 결과는 자동적으로 저장될 뿐만 아니라 바로 인쇄할 수 있다. 양산 라인에서 DVT 계획의 서브셋은 출력 품질을 양산을 보장 검증하기 위해 운용될 수 있다.

CombiTest는 새로운 제품 출시로 인한 기존 제품 수명 단축에 테스트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된 양산 제조업체들로부터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개발되었다. 각각의 제품에 대한 새로운 테스트 계획을 세우는 것은 매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일이며, CombiTest는 테스트 시스템 개발 시간을 줄임으로써 신제품의 도입을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 onbiz@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