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최고의 과학기술자 찾습니다”

 ‘인천 최고의 과학기술자를 찾습니다.’

 송도테크노파크(원장 신진)는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과 산업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과학기술인을 발굴, 포상하기 위해 제13회 인천광역시 과학기술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상은 ‘과학상 부문’과 ‘기술상 부문’의 2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대상 1명과 금상 1명 등 총 4명을 선정,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10월 중 개별 통보하고, 시상식은 10월 15일 열 예정이다.

 응모 자격은 인천에서 출생했거나 인천에 3년 이상 거주한 사람, 또는 인천지역 내 대학·연구소· 기업 등에 근무하며 실제 연구 및 기술 개발 업무에 종사하는 과학기술인이나 벤처기업인이어야 한다.

 과학상 부문은 최근 3년 내 후보자가 국내외에 발표한 단일논문(1편)이 있어야 한다. 단, 공동연구실적(논문)일 경우에는 주된 저자이어야 하며, 참조 논문은 평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술상 부문은 최근 3년 내 후보자가 직접 이룩한 단일기술(품목) 실적이 있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대학은 총장 또는 단과 대학장, 학회는 학회장, 공공연구기관은 기관장, 기업체는 대표자 또는 단위 연구소 장의 추천이 필요하고, 기관에 소속돼 있지 않은 경우에는 관련 분야 전문가 5인 이상의 추천이 있어야 한다. 추천 인원에 제한은 없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11부(원본 1부 포함)와 연구개발 업적 증빙자료 11부, 사진이 부착된 이력서(연락처 기재) 1부 등이다. 관련 양식은 인천시 인터넷 홈페이지(www.incheon.go.kr)와 송도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step.or.kr)에서 내려 받는다.

9월 10일 오후 6시까지 우편과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인천=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