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위협예경보서비스 무료 공개

나우콤 `시큐어캐스트` 무료버전 메인화면.
나우콤 `시큐어캐스트` 무료버전 메인화면.

나우콤(대표 김대연)은 8일 위협예경보서비스 ‘시큐어캐스트(SecureCAST, http://securecast.co.kr)’를 무료 공개한다고 밝혔다.

시큐어캐스트는 전 세계에서 매일 보고 및 탐지되는 최신 보안 취약성에 대한 동향 분석과 위험도 측정, 실시간 위협률 통계, 분석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상관분석 등 국내외 보안위협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 동안 시큐어캐스트는 나우콤 보안솔루션 ‘스나이퍼(SNIPER)’를 이용하는 고객이나 별도의 유료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 반면, 이번에 무료로 공개한 시큐어캐스트 7.0버전은 나우콤 보안솔루션 구매기업에서 이용하던 ‘스탠다드’ 등급을 일반 개인이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나우콤의 손동식 침해사고대응총괄 이사는 “최근 국내 사이버 침해사고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범국가적 차원의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력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개인의 보안의식 제고와 기업 및 정부기관 보안관리자의 역량 강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료로 공개한 7.0버전의 ‘스탠다드’ 등급 주요기능은 △ 국내외 악성코드 유포지 정보와 홈페이지 위변조 현황을 제공하는 ‘글로벌 위협정보’ △ 최신 보안뉴스와 보안이슈를 공유하는 ‘보안이슈’ △ 취약점/CVE(보안취약점표준)/Exploit 정보를 제공하는 ‘취약성 데이터베이스’ △웜/바이러스 분석정보와 대응방법을 제공하는 ‘악성코드 데이터베이스’ 등이다.

유료서비스 등급인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월정액으로 패턴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패턴 업데이트 등이 추가로 제공되며, ‘플래티넘’ 등급을 이용하면 일정 비용으로 시큐어캐스트 데이터베이스를 자체 구축할 수 있다.

시큐어캐스트는 서비스 사이트(http://securecast.co.kr) 접속후 별도의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 공개된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