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공무원 녹색인재 양성 협력

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왼쪽)과 고규창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왼쪽)과 고규창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무원 녹색 인재 양성을 위해 에너지관리공단과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이 손을 잡았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과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고규창)은 8일 천안시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에서 에너지절약교육 강화와 녹색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두 기관은 우선 전국 4만여명이 넘는 우정사업단의 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기후변화 교육을 강화하는 등 각종 교육 커리큘럼에 에너지절약 교육을 반영키로 했다.

에너지절약·기후변화 대응 등 저탄소녹색성장에 필요한 정보 및 자료 공유를 공유하는 한편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의 교육시설 이용 제공 등 양기관이 보유한 업무자원과 노하우를 활용 녹색인재양성을 위해 적극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절약과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교육 수요를 확대하고 질 높은 교육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새로운 에너지절약 교육의 모델을 개발해 녹색성장부문 교육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