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는 미국 와이오밍 주 정부의 후원으로 TESOL 전문 교육기관인 옐로스톤랭귀지인스티튜트(YLI:Yellowstone Language Institute)와 미국 와이오밍주 코디시에서 온라인 TESOL과정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디지털대와 제휴한 YLI는 미국 와이오밍 주정부 교육청의 인가를 받은 TESOL 전문 교육기관으로, 미국 교사 자격증을 가진 전현직 교사가 전담 교수직을 맡아 소그룹 단위로 실시간 토론 및 학습을 지도하는 온라인 TESOL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인천 교육청 소속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은 와이오밍 현지 교원 연수 프로그램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된 커리큘럼과 전담교수와의 다양한 학습 교감을 통해 과정 이수 후 즉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YLI TESOL 과정은 15주로 운영되며 수료 후 미국 와이오밍 주 정부 인가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미국 YLI 조지 밀러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비 영어권 국가에서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YLI의 온라인 TESOL 과정을 한국에 소개하게 돼 기쁘다”면서 “체계적인 TESOL과정을 통해 전문 영어교사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
-
권상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