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가 중소기업용 보안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시만텍 프로텍션 스위트 어드밴스드 비즈니스 에디션’을 출시하고 보안 및 백업·복구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노트북·데스크톱과 같은 엔드포인트와 메시지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시스템 내·외부 위협 및 정보 손실로부터 기업 데이터를 보호하는 등 중소기업에 필요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메일 게이트웨이의 고급 컨텐츠 필터링 기능으로 정보 손실을 예방하며 시스템이 다운되었을 경우 백업 및 복구 기능을 통해 개인 파일, 폴더, 윈도우 시스템뿐 아니라 이종 하드웨어, 가상환경의 데이터 및 시스템까지 완벽하게 복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만텍 프로텍션 스위트 어드밴스드 비즈니스 에디션’을 도입한 중소기업은 전사적인 보안 및 백업·복구 기능을 단일 스위트로 구입 및 운영할 수 있어 IT 관리 업무 단순화 및 비용 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새로운 보안 위협 발생 시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시만텍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를 통해 위협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자동 백업을 수행할 수도 있다.
정경원 시만텍코리아 사장은 “데이터 보호 및 관리는 기업의 생존을 좌우하는 중요한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중소기업들이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설치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며 “시만텍 프로텍션 스위트 어드밴스드 비즈니스 에디션을 통해 많은 국내 중소기업들이 IT 인프라와 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