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가르쳤던 수많은 학생들이 내겐 가장 큰 스승”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 www.megastudy.net)가 지난 12일 오후 4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2층 오키드룸에서 아주 특별한 창립 10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
초청강연회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메가스터디 회원 학부모, 메가스터디 장학생 출신 대학생들, 강사, 메가스터디 임직원 등 메가스터디의 지난 10년을 함께 했던 각계각층의 인사 2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손주은 대표가 30여 년 전 맨 처음 가르쳤던 학생의 학부모, 손주은 대표의 초등학교때 은사 등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손주은 대표는 인사말에서 “좋은 학생 한 명을 만난 것이 내 인생을 이 길로 이끌었다”면서 “돌아보니 그 동안 가르쳤던 수많은 학생들이 내게는 가장 큰 스승이었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어 “지난 10년은 온라인 교육의 표준을 만들고 저변을 확대해 온 시기였지만 이제 더 이상 그 역할만으로는 발전을 기대하기 힘들다”면서 “제2의 창업을 한다는 마음으로 창조적 서비스를 통해 더 큰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초청강연회에 앞서 서초동 메가스터디 본사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열린 비전선포식에서 이 회사는 ‘‘창조적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하는 글로벌 종합교육기업’이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중고등 입시 강자에서 고객의 평생교육을 책임지는 지식 파트너(Knowledge Partner)로 ▲국내 대표 교육기업에서 글로벌 교육기업으로 ▲제2의 성공신화를 위한 신영역 개척을 통해 고객의 인생 파트너(Life Partner)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S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