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솔루션 전문업체인 한맥소프트웨어(대표 권순모)가 게임을 가미한 새로운 개념의 경매서비스인 ‘복불복경매(www.bbbauction.co.kr)’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최고가경매, 번개경매, 공동구매로 구성됐다.
번개경매는 정해진 마감시간 내에서 게임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경매에 활용해 이용자들이 낙찰에 유리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실시간 경매서비스에 오락적 요소를 강화한 서비스다.
공동구매서비스는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계절에 맞춘 신토불이 상품과 해외 유명 상품을 중간 유통단계 없이 직접 고객에게 배송하는 게 특징이다.
또 430만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상품권 발행업체인 해피머니아이엔씨(대표 최병호)와 제휴해 입찰에 필요한 복주머니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한 복불복 경매서비스도 있다.
복불복경매는 글자 받침이 727과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해 매달 7일은 복데이, 27일은 불복데이로 정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매년 7월 27일은 복불복데이로 지정해 연중 최고의 이벤트와 다양한 경품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날은 복주머니 1+1 이벤트도 실시한다.
권순모 사장은 “기존의 인터넷 쇼핑에 식상한 이용자라면 복불복경매서비스를 통해 보다 흥미롭고 다이나믹한 경매를 경험함과 동시에 평소 갖고 싶었던 물건을 최저가에 낙찰 받는 1석 2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