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에이스(대표 김종식)는 교육, 여행, 음악, 만화 등의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 업체는 여러 종류의 운영체계(OS) 환경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준비 하고 있다.
상반기 출시된`신체감각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의 각 기능을 활용해 몸의 감각을 재미있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배포 이후 4일 연속 티스토어 전체 무료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고 10일만에 10만건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동 통신 단말기 관련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산 콘텐츠 활성화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통합앱스토어(K-W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기반 플랫폼 개발을 주도하고 글로벌앱스토어 WAC의 국제 표준과 맞도록 노력 하고 있다. 또한 음성 인식 솔루션 등 스마트 폰 환경의 이점을 사용자가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을 계획이다.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해서도 다양한 산업 분야의 생산성 증대를 위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스마트 폰을 활용하는 모바일 오피스 관련 솔루션으로 이미 국내 모 그룹 모바일 오피스 인프라 구축에 참여한 바 있고, 추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의 필요에 따라 B2B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동인기자 dilee@etnews.co.kr